본문 바로가기

푸두루의 육아이야기/육아일상 이야기

건조기 양모볼이랑 아로마오일 넣고 돌려보셨나요!?

안녕하세요 푸두루입니다.

아기가 태어나고 가장 필요하다 생각했던게 바로 건조기였어요.. 이건 빨리 사야해!!!! 최대한 빨리사자!! 이랬더랬죠...물론 그 외에도 많은 것들이 있는데요. 저는 이걸 진작살걸 했던 하나의 아이템이에요..ㅋㅋㅋ 

정말 빨래가 엄청나게 생겨나더라구요. 아기가 있는 가정은.... 아무래도 제 빨래와 같이 빨기는 그래서..

따로 빨기도 하고...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끝이없어요..ㅠㅠ

거기다 비까지 오는날은 안말라서 꿉꿉한 냄새가 나기도하구요..그래서 결국 다시빨래하고...장마철은 무한반복..

겨울에는 또 추우니까 더 안마르는 것 같기도하구요!?

또 저희집은 고양이까지 키워서 ...털이!? 옷에 엄청나게 묻더라구요..빨래하고 나면 ..그 검은옷에 보이는 먼지덩어리들..그거보면 정말 서터레스...'ㅁ';;

아무튼 결국 삼성 건조기를 샀습니다. 물론 최신꺼는 못샀구요. 뭐... 동작이 잘만되면 된다고 생각했어요. 

 

 

양모볼(드라이볼) 넌 누구니!?

친구가 그러길 건조기를 그냥 돌리는것보다 드라이볼을 같이 넣으면 더 좋다고 하더라구요!? 

전 그게 뭔지도 몰랐어요. 그래서 포털에 검색을 해봤죠..이게 뭐람..!?

근데 이게 양모더라구요. 제가 한때 열심히 양모를 두드렸던 사람인데 이걸몰랐다니..!?
(취미였습니다. 나중에 완성작들도 보여주고싶네요?! 헿...ㅋㅋ)

양모를 열심히 두드려서 둥그렇게 만들어서 이걸 건조기에 넣는건가봅니다!? 물론 저는 집에 실도 많고 해서 만들까했지만....이 동글하게 만드는게 또 엄청난 일이기 때문에 전 그냥 샀죠. 'ㅅ' 헿. 

 

 

드라이볼 건조기에 넣으면 무엇이 좋은가요!?

네 이게 제일 궁금하죠.. 세탁볼(드라이볼)의 효능..넌 뭐가좋니!?

1. 천연 섬유유연제 역할을 합니다.
물론 이건 양모볼에 아로마 오일을 뿌려줘야해요. 오일도 천연 유기농!? 이 있더라구요. 당연히 아기를 키우니까 무조건 천연으로 선택했습니다. 아로마 오일을 한두방울 떨어뜨려서 건조기에 넣고 같이 돌리고 완료된 옷의 냄새를 맡으면 은은한 향기가 나요. 전 이제 이렇게 사용해서 그런지 세탁기에서는 섬유유연제를 전혀 사용안해요. 'ㅅ' 

세제넣고 섬유유연제 넣는 때 맞춰서 넣기도 귀찮고..ㅋㅋㅋㅋ 

아로마오일 향 같은 경우는 일랑일랑으로 선택했는데...다음에는 잠이 잘오는 향을 선택해볼까합니다. 하윤이가 새벽에 너무 잘깨서... 아로마오일도 각 향기마다 효능이 있는거 아시죠!?!! 

아마 1번의 이유가 제가 쓰는 이유 중 가장 최고의 이유가 아닐까해요.

 

 

2. 드라이볼이 정전기를 없애주고, 미세먼지까지 제거해준다고 해요.

건조기에서 돌릴 때 옷을 열심히 두드려 주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돌려보면 양모볼이 열심히 옷을 때려주는 소리가 들려요.ㅋㅋㅋㅋㅋ 다 마른 옷감을 꺼내서 안으면 정말 보송보송..ㅠㅠ 따뜻....따뜻.. 진짜 마음까지 보송해지는기분이에요..ㅋ그리고 정전기는 전혀 못느껴요..

근데 사실 이건 드라이볼!? 넣기전과 후의 차이인지는 잘모르겠습니다.ㅋㅋㅋㅋ!? 볼을 넣기전에 정전기를 느껴본적이 없어서..ㅋㅋ 그리고 그냥 돌려도 정말...'ㅅ' 먼지통에 먼지가..세상에마상에 왓더..

이건 양모볼을 써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정전기도 없고, 먼지도 많이 제거해줍니다. 

 

 

3. 엉킴을 방지시켜주고, 건조시간도 단축시켜준다고합니다.

이건 확실히 맞는거같아요. 같이돌리면 건조시간이 확실히 단축되는듯합니다!? 

신기하네..ㅋㅋㅋ 엉킴을 방지해주는고,건조시간이 단축되는 이유는 아무래도 드라이볼이 함께 돌아다니면서 옷을 팡팡 쳐주기 때문인듯해요.

이것 또한 제가 볼을 쓰는 이유의 하나네요. 

 

 

정말 육아를 하면서 건조기를 들였지만..ㅋㅋㅋ

신세계라 생각되요..ㅋㅋ 그냥 단독으로 써도 좋지만 확실히 함께 쓰니 섬유유연제 역할도 해주고, 건조시간도 단축해주니 같이 이용하는게 좋아요! 

이렇게 하면 나름 전기세도 조금 절약이 되지 안을까요..?ㅋㅋ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되니...이 내용이 좋은 정보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