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두루의 육아이야기/육아일상 이야기

아기 코막힘 해결 방법! 크린클과 코흡입기를 이용해요.


안녕하세요 푸두루입니다.

아기 코막힘 해결방법 공유해요.
아기는 온습도에 굉장히 민감해요.
신생아 때는 더위때문에 태열이 올라오기도 하구요.
온도와 습도때문에 또 코딱지가 엄청 생긴답니다.
하윤이를 키우며 알게 된 사실이네요...
정말..1일1코딱지..?ㅋㅋㅋㅋㅋ
아기는 입으로 숨을 쉬는 방법도 잘 모른다하는데 빨리 빼줘야하는데...어떻게 빼줘야 할지 ..
성인도 코 막히면 불편한데 얼마나 불편할까 걱정이 되더라구요. 또 코막힘 때문에 잠도 잘 못자구요.

일상생활 하는데 코에서 그르렁 소리나면 신경쓰이구요. 그러다 알게된 코막힘 해결 방법!!!

아기 키우다보면 다들 아실 수 있지만.. 그래도 혹시나 모르는 분들도 계실 수 있잖아요.

그래서 공유합니다. 

 

 

코막힘 해결!! 코빼는 방법 

1. 식염수와, 물약통을 구매한다. 
우선 식염수를 사요. 큰거 말고 위생에 민감하니 낱개로 된 식염수를 구매합니다. 큰거는 오래되면 세균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저는 약국에서 크린클을 구매했어요. 크린클은 낱개로 되어있어 뜯어쓸 수 있어요. 박스로도 살 수 있지만 원하는 갯수만큼도 구매 가능합니다. 저희동네에서는 1개에 1000원이었던거 같네요!? 
아 식염수말고도 코를 물렁하게 해주는 베이비용 코 칙칙이? 스프레이도 있어요. 그걸 뿌려주셔도 되는데 저는 그냥 식염수를 픽했습니다. 
그리고 또 필요한건 물약통!? 이것도 약국에서 구매가능해요 저는 이건 서비스로 주시더라구요.ㅋㅋㅋ 왜물약통을 구매하느냐! 물약통은 입구가 좁기 때문에 코에 넣기 딱 좋고, 누르면 쭈욱하고 잘 나오기 때문이에요. 

2. 식염수를 물약통에 넣고 아기 코에 넣어준다.

막혀있는 아기 코에 식염수를 2방울 혹은 3방울 정도 넣고 코를 마사지해줍니다. 그럼 코딱지가 말랑말랑해져요. 

그러다 숨쉬면서 절로 나오는 경우도있구요. 가끔..뒤로 넘어가기도하는..^^;; 

 

3. 면봉 혹은 코흡입기로 빼줍니다. 
여기서 코빼는법은 두가지로 나뉩니다.
면봉으로 뺄지. 아니면 흡입기로 뺄것인지 .
저는 두가지 방법을 다 이용해요.
근데 생각보다 코를 후비는게 뇌에 안좋다는 얘기도? 있더라구요? 사실인지 모르지만..그런얘길 듣기도했어서 면봉보다는 코흡입기를 주로 이용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면봉으로 빼주기 생각보다 어려워요. 아이가 움직여서 코를 깊숙히 찌를까봐 걱정도되구요. 면봉은 접착면봉도 있고, 순면면봉도 있는데 접착면봉을 이용해 접착부분에 코딱지를 붙이는 방법이나 그냥 면봉을 이용해서 밀어내면서 빼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패하는 경우도 있어 보통 전 코흡입기를 이용 많이해요. 물론 코흡입기가 쎄면 아기에게 안좋지만 강약조절도 가능하구요, 생각보다 약해요 'ㅅ' 

아기 코가 많이 물렁해졌을때 코흡입기로 흡입하면 금방 나오기 때문에 잘 이용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코흡입기는 휴비딕 크린노즈입니다.

*주의사항

너무 자주 코흡입기를 이용해서 코를 빼주면 코가 부어오르거나 더 건조해질 수 있다고합니다.

하루에 한번정도가 권장사용이고, 그 이상은 안좋을듯해요. 만약 자주사용시에 아기의 코에서 출혈이 보일 수 있다해요. 

저도 딱 하루 혹은 이틀에 한번정도 사용하는 듯 합니다. 

 

우리 아가들 코막힘 해결방법을 통해서 숨 쉬는거 편하게끔 도와줘용><

이런 육아정보가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