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두루의 육아이야기/육아일상 이야기

2021년 새해다짐을 기록해봐요.

2021년 새로운 해가 왔네요..

시간 참 빨리갑니다.

역시 새해에는 새로운 다짐을 하죠.

모두들 비슷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제 목표는 아래와 같아요. 

 

1. 가계부쓰기

사실 전 철딱서니 없는 편이에요. 돈을 생각없이 쓰는편입니다. 그렇다고 흥청망청 쓰는 편은 아니구요.

남편에게 용돈을 받으면서 지내요. 그래서 제가 쓰는거에 있어서는 가계부라기보다는 뱅크샐러드에 열심히 기록을 해놓습니다. 뱅크샐러드 앱 알죠!? 계좌연동해놓으면 알아서 척척척 적혀서 편해요. 대신에 지출표시 이런건 수정해줘야하는떄도 있지만말이지요!? 제 돈은 이렇게 관리하고 있는데, 몇몇 남편이 쓰는돈, 그리고 제가 남편카드로 긁는 것이 있는데 그런 부분에 있어서는 가계부로 남기기가 귀찮아서 안남겼거든요. 이제 아기도 태어났으니 내가 어디에 많이 쓰고, 어디에 허투로 쓰고 있는지 확인도 필요할 것 같았어요. 그래서 가계부에 남겨볼까합니다. 

재태크에도 관심을 둬야 돈을 모을 수 있다고 생각해서....이제 조금씩 관심을 가져볼까해요. 가장 먼저 해야겠다고 생각한 것이 가계부였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식단

 

2. 다이어트 하면서 체력기르기

...이건 매년 반복되는 새해다짐인거같기도해요.

출산 후 생각보다 살이 별로 안빠져서...ㅠㅠ 그냥 붓기와 양수무게만 빠진듯합니다.

출산하고나니 그 전과는 다른몸매에요. 이건 운동으로 빼야겠다 싶은..ㅋㅋㅋ

근데 또 문제는 제가 저질체력이라 그런지 운동을 하면 근육통이 아닌 신장이 아픈기분이고 뭔가 장기가 쑤시는기분인..ㅋㅋㅋ 그리고 극심한 피로가 느껴져요..-ㅁ-;;;진짜 가벼운 운동부터 해야할것같아요.

그러기 위해선...코로나 빨리 끝나면 좋겠네요.ㅠㅠㅠ 예전에는 밥먹고 산책 자주했었는데....ㅠㅠㅠ

코로나때문에도 힘들고...겨울이라 잘 못하는것도 있구요..흑..

그리고...다이어트하면서 제일 중요한건...골고루 영양소 섭취해야하는것!!!

부족하다 싶은건 약을 먹어야죠. 

 


3. 배달음식줄이고, 건강한음식먹기
진짜 ..일주일에 몇번시켜먹는걸까요..? 16년도부터 남편과 같이 살았는데 그때부터 배달음식을 정말 자주 시켜먹었던거 같아요. 저희 부부는....이상하게 나가서도 잘 안먹는편이었어요. 집순이 집돌이라 그런가..-_-;;; 정말 게으른편이구요...배달음식때문에 살찐것도있고...이것때문에 건강이 악화된게 아닐까싶어요...ㅋㅋㅋㅋ배달음식먹을때 그거만 먹는게아니고 맨날 탄산음료도 함께했더니...
남편도 콜레스테롤 수치 너무 높게나와서 같이 배달음식 줄이고 건강한 음식을 먹자고했어요.
이제 건강한 요리해먹기 프로젝트 시작!!

앞으로 레시피공유도 가끔씩 해보도록 하겠습니다..'ㅅ' 헿

 

4. 그리고 이건..그냥 청소에 관련된것들... 잘 지켜야할것들을 적어볼까해요.

- 1일 1청소기돌리기

아기와, 반려동물을 키워서 하루에 한번씩 청소기를 돌리고있지만 가끔 게을러져서 2일에 한번 돌리는 때도있어요.ㅠㅠ

근데 고양이털이랑 제머리카락이 왜케 여기저기 있는지..출산 후 탈모....다들 아시죠!? 머리..완전..스트레스..^^;;;

아무튼 귀찮아도 1일 1청소기 돌리기 목표!

- 세탁기 청소 한달에 한번하기.
세탁기 통세척과 필터갈기 한달에 한번씩은 꼭해야해요..

위에도 언급했다시피..고양이를 키우기 때문에.. 털이 옷에도 엄청붙기도하고..

타월같은거  돌려도 털이 엄청나잖아요 그게 차근차근 세탁기에 축적될테니깐요...
사실 자주하면 좋은데 제 성격상....ㅜ ㅜ
안그래도 오늘 생각난김에 세탁기 통세척 돌렸네요. 통세척 할때는 세탁조클리너 넣고 하는거 아시쥬!?ㅋㅋ

필터는...진짜 오랜만에 빼면 ...아...왜 청소해야하는지 이해가 갑니다.ㅋㅋㅋ 먼지구덩이..

 

- 화장실청소

화장실청소는 남편이..^^;;;남편아 부탁해..자주 청소해줘..꼭...

- 이불빨래 , 베게커버 빨래
이불빨래는 한달에한번씩 꼭해주기. 먼지가 얼마나 많겠어요...ㅜ 건조기가 있어 이불빨래에 좀더 어려움이 없어진 요즘입니다. 이불털기기능도 있어서 이불의 먼지도 털어줄 수 있고, 그 전에는 널 공간이 없었는데 건조기..진짜 찬양...

제일 잘샀다고 생각해요 요즘...
베게커버는 일주일에 한번씩 빨기. 이건 생각날때마다 빨아줘야겠어요.

- 설겆이 바로바로하기.
아기 보다보면..바로바로 못하는때가있어요 ㅜ ㅜ
그러면 너무 쌓이기도하더라구요.. 또 너무 쌓이면 설겆이 하기싫어지는데...하긴 해야하고.ㅋㅋㅋ

에휴 이렇게 써놓고보니 할것이 산더미..ㅋㅋㅋㅋ이래서 식기세척기도 사고싶...(재태크한다며..)
그래도 지키자!!!

-내힘으로 돈벌기.
결혼과 동시에 일을 그만뒀는데요...ㅜ 요즘 맞벌이가정이 더 많지만...아무튼..재택으로 조금이라도 제 힘으로 벌고싶다 생각이 들었어요. 남편에게 용돈도 받고...헿..ㅋㅋㅋ블로그 쓰면서 돈 벌어보고싶어요. 지금현재 네이버와 티스토리를 운영중인데 네이버는 출산 후에 손을 놓은지 오래됬다가 ..이제 다시 시작하네요. 우선 티스토리는 구글 애드센스 목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