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두루의 육아이야기/육아일상 이야기

7개월 아기 성장기록, 무엇을 할 줄 알게되었는가?

원래 1개월부터 써야하지만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얼마 안됐으니 7개월 부터 써보려합니다.
지금 현재 하윤이는 7개월 28일로 곧 8개월이 되네요.
정말 많이 컸다 싶다고 느낀게 6개월 ~7개월인데요.
아마 앞으로 이런 기분은 계속 들겠죠..ㅋㅋ

뭔가 사진으로 찍었는데 다 큰 아기처럼 나왔네요.ㅋㅋ
정말 하루하루가 달라서 놀라움의 연속이에요.

7개월 발달사항.
사실 아기들이 평균적으로 이렇다는거지 다 똑같은건 아닙니다. 좀 더 느린아기도 있고 빠른 아기도 있죠.
하윤이는 어떤건 빠르고 어떤건 느리고..

혼자 앉기.
혼자 앉기같은경우는 하윤이는 좀 빨랐어요.
5개월부터 혼자 앉기 시작했습니다.
대신 하윤이는 앞으로가는 배밀이라던가 기어다니기를 못해요..배밀이는 뒤로가기만 합니다.
이건..엎드려있는 것을 극도로 싫어하는 것 때문인듯해요.
엎드려있으면 힘들고, 자기가 원하는데로 하는데 불편함을 느껴서 그런듯합니다.
그래서 보통 앉아있는 시간이 거의 대부분인지라 배밀이와 기어다니기는...아직도 턱없이 부족하네요.



혼자 무엇인가 잡고 서기.
대신 이제 혼자 무엇인가 잡고 서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원하는 목표물이 있을때 곁에있는 무엇인가를 잡고 일어나요. 요즘 또 책이나 장난감을 볼때도 엉덩이를 들고 노는데 그것또한 신기하고 귀엽기도 하네요 ㅋㅋ



이유식 먹기.
이유식 시작은 보통 6개월에 시작하죠...ㅋㅋ
하윤이는 아마 5개월? 때 좀 빠르게 시작한 듯해요.
6개월의 이유식은 하루에 2번 먹여야 합니다.
위에 동영상은 하윤이의 이유식 먹방 영상이에요 ㅋㅋ
배냇밀 한우가지죽을 먹는 영상인데요..
7개월이 시작되면 한우나 닭고기를 먹으며 철분을 보충 해 주어야해요. 그래서 처음에는 시판을 안먹이다가..7개월이 되자마자 시판으로 갈아탔어요
너무나 오물오물 잘 먹죠.

7개월~8개월은 이유식 중기에 들어서서 입자도 커지고 좀더 죽의 형태랄까나요. 그래도 이때의 아기들은 오물오물 씹는거에 대해 잘 모르기때문에 이정도가 딱 적당하다해요.
가끔 아기가 안씹고 꿀꺽삼켜 웩 거리기도하는데요.
생각보다 큰 덩어리가 들어가 그런거라해요. 실제로 몇번봤는데 목에 걸린줄알고 엄청 놀랬던..;;
아기가 이유식을 먹을 때 엄마가 오물오물 씹는것을 보여주면 따라서 씹기도 한다고하네요.


소근육발달
대표적인 소근육이 발달했다 생각되는건 손가락이죠.
진짜 6개월때까지만해도 이 작은 과자를 손으로 집고 입으로 가져가는걸 못했는데 말이에요.
이제 잘 잡아서 먹는게 너무 신기하더라구요.ㅋㅋ
보통 오른손만 쓰던데 며칠전부턴 왼손으로도 집어서 먹기시작했습니다.

아 또 빨대컵도 이용하기 시작했구요.ㅋㅋ
혼자서 들고 척척 마시기~~

옹알이.
옹알이가 정말 많이 늘었어요.
7개월초에는 엄마마마마마 아빠바바바바 이런걸 자주하다가 지금 7개월 후반이되니 신기하게도 ㅋㅋ
하윤이는 말하는거처럼 ㅋㅋ이상한 외계어도 구사합니다.
그리고 가끔 옹알이인데 노래부르는거처럼 그러는 때도 있고요. 대신 요즘 엄마를 안해주네요...눈물..ㅜ ㅋㅋ
6개월때는 엄마랑 응응 어어 이런거만 할줄알았는데..ㅋㅋ
하루하루가 너무 다른 아기의 모습에 너무나 놀랍네요.
8개월에는 또 어떻게 성장이 발달할지 너무나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