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두루가 누구니!?/취미 이야기

굿즈만들기 내 그림으로 옷 제작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푸두루입니다. 

제 취미는 그림그리기입니다. 그림그리기를 좋아하는데 어느순간 

내 그림으로 굿즈를 만들고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푸두루!? 라는 이름이 궁금하셨을텐데요. 

캐릭터가 있답니다. 

우선 푸두루 캐릭터를 소개해야겠죠. 

푸들캐릭터여서 푸두루입니다. 귀욤귀욤한가요!?

푸두루의 친구들도 나올예정이구요.

캐릭터를 더 보고싶다면!! 인스타그램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요 아래 링크를 통해서 이동가능해요^^↓↓↓↓

 

아무튼 !!!

저는 요 푸두루 캐릭터로 옷을 제작해야겠다 생각했어요. 

굿즈를 만들 수 있는 곳은 굉장히 많아요. 

그 중 저는 마플을 이용했답니다. 

↓↓↓↓ 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홈페이지 이동가능해요^^↓↓↓↓

 

 

마플 내손안의 프린팅

커스텀티셔츠, 핸드폰케이스제작, 홈데코 소품까지 디자인, 견적 시안 상담 대기 없이 실시간 확인. 마플

www.marpple.com

그럼 이제부터 어떻게 만드는지 볼까요? 정말 간단합니다.

그림만 그리실줄 안다면 누구든지 하실 수 있어요. 

우선 푸두루 캐릭터 중 어떤 캐릭터로 할까 하다가 베이비버전이 좋을 거같았어요 

왜냐! 제 조카에게 선물 할 것이기 때문에..귀엽게 그리는게 좋다 생각했지요.

 

굿즈만들기 옷제작 방법!!!

1. 상품만들기에서 옷을 선택!!
전 조카에게 줄 것이기 때문에 키즈쪽을 만들거니 키즈 &애견으로 선택했어요. 
좀 날씨가 추우니 맨투맨을 선택했습니다. 

2. 하단의 인쇄관련사항을 확인해야해요.

배경을 투명하게 하고싶으면 PNG로 CMYK 색상모드로 웹용 저장해주고요, 

배경이 있는 경우는 JPG, RGB 색상모드로 저장해야합니다.

또 중요한건 이미지 크기!!! 2500~3500px, 또 해상도는 150dpi가 좋다고해요. 

만약 이렇게 안할 경우!? 화질이 깨질수도 있다는거 명심해주세요.

저는 베이비 푸두루 캐릭터를 했는데, 배경을 투명하게 하고싶어서 PNG로 CMYK 색상모드로 했답니다.

3. 내 그림으로 커스텀하기!! 

우선 내가 원하는 색상이나 사이즈 선택하고 그림을 추가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내이미지를 할 것이니까 내 이미지를 클릭해서 했구요. 

여기서 무료디자인도 제공되고, 텍스트도 쓸 수 있으니. 내 그림이 없으신분들은 무료디자인을 이용해서 하는것도 좋겠네요. 이미지 업로드하기 선택해서 제가 원하는 파일을 선택했습니다.

4. 내 이미지를 적용하고 결제하기!

적용했더니 이렇게 옷에 그림이 보이죠!? 

크기도 조절 가능하니 원하는 크기로 조절해보세요. 대신 저 검은색 박스 안으로 크기를 조절해야합니다.

그리고 장바구니 담고 결제하면 끝!!

정말 간단해요. 이제 배송을 기다리면 됩니다...후후

과연 어떻게 올것인지.. 

짜잔 도착~~!!! 배송은 생각보다 빨리도착했습니다.

1월17일 저녁에 만들어서 1월 21일에 도착했어요. 

굿즈는 제작하는데 조금 시간이 있어서 이정도는 감안해야쥬.

그리고 제가 원하는데로 딱 예쁘게 되서 더 만족스럽네요.

 

그리고 세탁할 때 주의사항이 있네요. 

프린팅 티셔츠라서 뭔가 긁어내면 금방이라도 떨어질거같은 기분도 드는데용....

역시나네요...ㅋㅋㅋㅋㅋㅋ흑흑... 세탁기에 돌리지 않는게 좋을듯합니다.

그냥..손세탁....그림을 망가지지 않게 하기위한..

그냥 세탁기 돌리면 얼마나 편할까요...?

 

아무튼 이렇게 내 그림으로 굿즈만들기 옷제작후기를 작성해봤어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네요. 

그럼 다음번에 다른것도 도전해보겠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