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두루의 육아이야기/육아일상 이야기

내가 걱정되서 적는 코로나19 증상순서와 부작용.

안녕하세요. 얼마전부터 게속 열이오르고..아파서 적는 ..

내가 걱정되서 적는 코로나19 증상순서입니다.

아니 아프면 ㅠㅠ 이제 코로나부터 의심해야하는 그런상황이죠...

조금만 열이오르면 내가 코로나인가? 라는 불안감을 떨게되네요..ㅠㅠㅠ

거기다 딸아이까지 있어서 더 걱정이었어요.

요즘은 또 무증상자가 너무 많아서 코로나인지 아닌지도 모르고 지나가는 분들도 많다고하잖아요...

코로나 발생하고나서 아기가 8개월이라 거의 집에만 있었는데....;;혹시 우리집에 온 몇몇 분들로 인해 걸렸을 수도 있겠거니 해서 걱정이 되기도 하더라구요..ㅠㅠㅠㅠㅠ 

 

우선 저는 15일부터 열이 떨어져서 코로나가 아니구나 싶네요..!?

면역력 약화로 인한.. 몸살감기인듯합니다.

좀 시간되는때 링겔 한번 맞고 와야겠습니다.ㅠㅠㅠㅠ

 

코로나 19 증상순서? 

발열 > 기침> 인후통,두통,근육통 > 매스꺼움, 구토 > 설사 

이렇게 순서가 됩니다. 일반 감기와는 또 다른 순서라고 하네요.

 

지금부터 단순 몸살감기와 비교를 해서 작성해보겠어용. 

 

발열? 발열은 코로나에 걸리면 가장먼저 발생하는데 기준이 37.5도 입니다. 37.5도 이상부터가 코로나 발열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하네요. 거기에 오한도 있다고합니다. 

여기서 해열제를 먹으면 괜찮아지는지 이런 질문이 많은데요..

해열제를 먹으며 버틴 사람도 있다고는하는데...;; 잘 모르겠어요...일반감기와는 달라서 해열제가 효과가 없다는 사람도 있구요..? 전 38도까지 열이 올랐었는데... 해열제먹으니까 떨어지긴하더라구요. 38도까지 올라가니 두통도 심하고 오한까지와서 너무 추웠어요. 해열제 먹으니 괜찮아졌구요. 

하지만 다시 4일째 올랐다 내렸다 반복해서..코로나 선별검사를 받아볼까하다가 5일째부터 확 내렸네용.다행입니다..ㅠ

 

기침!? 발열, 그리고 인후통이 있으면서 기침이나온다고해요. 아 그리고 숨쉬기가 힘들다고 그러더라구요. 호흡곤란으로 힘들어하는 분들이 꽤나 있더라구요. 

인후통은 목쪽인데요. 침을 삼키거나, 음식물 삼킬때 목이 아픈 것을 말하는데요. 

지금 제 증상이 목이아프긴하네요..-ㅁ-;;;; 기침은 그냥 가끔 잔기침 한두번? ....

정말 코로나랑 몸살감기랑 비슷해서 분별하기 너무 어려울듯해요.

 

인후통,두통,근육통 ?

네 앞에쓴 인후통얘기는 생략하구요. 아무래도 발열이있으면 두통이 올 수 밖에없죠. 근육통도 몸살처럼 있나봅니다.ㅠㅠ 처음 열이올랐을때 38도까지 올라가서 그날 두통이 너무 심하더라구요. 근육통은 그 전날부터 있었구요.

여기서 코로나와 조금 다르죠!? 근육통이 전 먼저 왔었던...그래서 요즘 몸이 안좋은때 신경쓸게 너무많아서 그런건지..

지금 근육통은 아직도 있는...몸살이 제대로 온듯합니다....ㅠㅠㅠㅠㅠㅠ그래도 심한정도가 아니어서 다행이에요.

 

매스꺼움, 구토?

코로나환자들은 매스꺼움과 구토를 느낀다고하는데요.

저는 약을 너무먹어서 좀 매스껍더라구요. 구토는 전혀없었네요. 

 

설사? 설사도 있다고하는데요. 저는 다행히 설사증상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보통 후각과, 미각이 마비된다는 얘기가 많네요.

그리고 손가락이나 발가락반점이 보이는 경우도많다고해요.

보통 일반 감기일경우에는 후각과 미각이 마비된다기보다는...? 입맛이 떨어지죠..;;

코로나 정말 무섭네요..ㅠㅠㅠ

 

그리고 코로나19 부작용으로는!??

완치가 완전히 안된다고 볼 수 있죠..부작용이 정말 오래가나봅니다.ㅠㅠㅠ

부작용으로 탈모증상을 겪는 사람들도 있구요. 

그리고 후각과 미각 마비가 오래까지 지속되는 사람도 있다고합니다.

폐가 망가지면 그 상태로 오래간다고합니다. 

 

선별검사같은경우는 요즘 하루 뒤면 결과가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걱정이 된다면 검사를 받아보는것도 좋을듯합니다. 

저는 검사받아볼까 고민하던 찰나에 열이내리더라구요.ㅠㅠ 

코로나19가 있는 때는 정말 쉽사리 누구 만나서도 안될거같구.ㅠㅠㅠ 돌아다니는것도 조심해야할듯해요.

모두들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