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두루의 육아이야기/육아일상 이야기

출산 후 유용하게 쓰였던 육아템.

안녕하세요 푸두루입니다.

8개월 아기를 키우는 중인 육아맘인데요.

출산 후 유용하게 쓰였던 육아템을 소개할까해요.

육아템은 육아하는 엄마들을 조금이나마 편하게 해주는 듯합니다.

요즘은 아이템빨이라고도 하잖아요.

 

 

첫 번째. 역류방지쿠션

진짜 이건....무조건 추천드려요. 저는 이게 굳이 필요할까...싶었는데 사길 정말 잘했다 싶었어요.
역류방지쿠션 아기 분유먹이고 재워도 토하고 그런다. 그런얘기 있는데요.

사실 제가 산 역류방지쿠션도 그러긴해요..'ㅅ';;; 아마 모든 쿠션이 그럴듯합니다!? 

근데 토를 덜 하는건 맞습니다. 그리고 제가 왜 추천하냐면 역류하는것이 줄어드는 것도 있지만 우리 아기는...여기서

너어어어무 잘자더라구요..ㅠㅠㅠㅠ 꿀잠템...

오래 재우면 허리에 안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래 재워도 허리에 괜찮다는 제이앤제나 역류방지쿠션으로 선택했었어요. 

근데 진짜 괜찮은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여기서 낮잠재우고 ..밤잠은 재우다가 중간에 깨면 침대에서 재우고 이런식으로 재웠었어요. 초반엔 그러다가 뒤집기하는 순간부터는 역류방지쿠션에서 졸업했네요.

그전까지는 정말 정말 여기서 살다시피했었네요..-0-

 

 

두 번째. 젖병소독기

옛날 같았으면 무조건 젖병 삶고 말리고 그런 수고로움을 겪었어야했을텐데말이에요

그런게 필요없는 엄마들의 시간을 단축 시킬 수 있는 좋은 육아템이에요.

젖병을 씻고나서 젖병소독기에 넣으면 말려주고 살균해주고 멸균보관도 해줘요.

아기가 먹는 거니까 매번 소독해주고 멸균보관 해주니까 믿음이가고 잘 구매했단 생각이들었던 꿀템이었어요.

바로바로 이렇게 해주니까 빠른 시간내에 젖병을 사용할 수 있구요 'ㅅ' 

분유만 먹는 아기들은..젖병 사용하는게 진짜 빠르기 때문에..-,.-;

강력 추천해용. 어떤 분들은 베이비브레짜같은 분유를 타주는 기계도 있는데요.. 

그건 비싸고.ㅋㅋㅋ 분유타는데 시간이 막 엄청오래걸리진 않기때문에..!?ㅋㅋ

괜찮았던..ㅋㅋㅋ하지만 있으면 좋긴하겠죠...ㅋㅋㅋㅋ 'ㅅ' 요즘 육아는 아이템빨인가봅니다

 

 

세 번째. 떡뻥!? ㅋㅋㅋ

이건 사실 육아템이라고는 그렇고..간식이죠.

떡뻥은 정말 저의 구원템입니다..

제가 밥을 먹을때 떡뻥을 주면 그거 먹는 동안은 정말 얌전하거든요.

보통 떡뻥은 이유식 시작한 순간부터 먹일 수 있죠.

쌀로만 만든 유기농 간식이므로 걱정 없이 먹일 수 있구요.

아기 입에 넣으면 애기들이 오물오물 녹여서 먹더라구요.

처음 시작하는 아기라면 좀 크기가 있는 떡뻥이 좋구요. 작은 과자는 애기가 갑자기 꿀떡넘기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는데 그런경우는 크기가 커서 아기가 켁켁 거리며 힘들어하는 경우가 있어요.ㅠㅠㅠ (전 이거때문에 정말 깜짝놀랐던 적이 있어서.ㅠㅠㅠ )그렇기 때문에 처음에는 꼭 크기가 있는 과자로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네 번째. 쪽쪽이, 공갈젖꼭지

사실 공갈젖꼭지는 안무는 아기들도 참많아요.

근데 무는 버릇하면 진짜 잘 물긴합니다.

어느순간 아기가 크기시작하면 무언갈 입에 넣고 자는데요..;; 처음에는 전 거의 분유를 먹으면서 재웠어요..

근데 그러면 애기도 더부룩할까봐..-,.- 걱정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밥먹는 시간 아니면 공갈젖꼭지를 물리면서재우는데요. 확실히 안물 때보다는 훨씬 잘잡니다..

그리고 새벽에 잘 깨는 아기라면 쪽쪽이 입에 물리는 순간 다시 딥슬립...ㅋㅋ

제가 깨서 다시 둥가둥가 안해도되니까 편해요.ㅠㅠㅠ

둥가둥가하며 안아서 재우기 정말 힘들잖아요..... 엄마 손목 지켜야죠..

하지만 쪽쪽이가 오래물면 아기 치열에 영향을 준다는 얘기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아기가 좀 크게 된경우 조금씩 안물고 자게끔 해야겠단 생각이듭니다. 

다섯 번째. 점퍼루, 쏘서등 아기가 혼자 놀 수 있는 장난감들

점퍼루 쏘서. 이건 아기가 좀더 큰 이후에 사용할 수 있는것이죠.

근데 이거 정말정말 엄마몸이 잠시 편해져요..아기가 점퍼루나 쏘서등에 익숙해지면 혼자서도 잘 놀고 그렇기 때문에

이때 집안일 빠르게 후딱 몇개하거나 합니다.ㅠㅠ 길어봤자 30분정도지만 ..!? 

그래도 30분 저만의 시간을 갖거나, 집안일 하거나 그런 때 정말 좋아요..

아기도 이거저거 만지면서 즐거워하고 점프하면서 좋아하기도하구요.

아기의 오감발달에도 좋구요!!!

 

지금까지 출산 후 유용했던 아이템들이었어요.

육아에 도움이 되시면 좋겠네요!+_+